한국의 간호를 선도하는 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학장인사말

G-MEDI Cluster 내 혁신적 간호대학 구축을 통한 미래 가치 실현
동국대학교 간호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국대학교 간호대학은 1997년 개교한 이래 15년 연속 간호사국가시험 100% 합격, 3차례의 간호교육인증 획득, 석·박사 과정의 대학원 활성화 등의 성과를 실현하였으며, 약 2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발전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기반의 이론 교육, 다양한 실험실습 기자재를 활용한 실습실 교육, 경주, 일산, 분당에 위치한 부속병원들 중심의 임상 교육, 그리고 원거리 실습을 지원하는 다양한 장학제도 및 최신 시설의 기숙사(고양학사) 지원 등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21년 스포츠과학과, 뷰티메디컬학과, 그리고 보건의료정보학과 등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학문분야를 포함한 간호대학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쉼 없는 대학 발전과 혁신을 위해 우리 대학은 ‘우수한 교육 및 연구 역량을 지닌 교수 초빙’ ‘첨단 수준의 실습실 환경 구축’ ‘선진국 의료 문화 탐방을 포함한 학생 장학제도의 구축’, ‘ 다양한 임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대형 의료기관 실습지 지속 확보’ 등 주요 발전 과제들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직간 융합 교육 (InterProfessional Education) 및 Virtual hospital 기반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급변하는 지역사회의 건강 기대에 부응하는 교육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3월 1일
동국대학교 간호대학장 백설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