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 등록일
- 2022-01-18
- 작성자
- 간호학과
- 조회수
- 577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간호대학 간호학과는 지난 12월 7일 의학관 5층 간호학과 교수회의실에서 ‘간호학과 총동문회 및 일산동문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총동문회 장학생으로는 간호학과 3학년 백송희, 일산동문회 장학생에 간호학과 2학년 지수영 학생이 선발되어 각각 100만원씩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동국대 간호대 간호학과 졸업생들이 학과 발전과 후배들의 학업을 후원하기 위해 총동문회와 일산동문회 장학금을 조성해 오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석상원 간호학과 총동문회장을 대신하여 박영희 간호학과 학과장이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백송희 학생은 “총동문회 장학은 동국대 간호학과 선배님들이 재학 중인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기금으로 주는 장학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간호사가 되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공부했던 일들을 잊지 않고 저도 졸업 후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간호사가 되어 제가 받은 것 이상으로 후배들에게 베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지수영 학생은 “총동문회 장학금을 통해 저의 공부를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고, 선배님들께서 지원해주신 장학이라는 점이 저에게는 더 따뜻하게 다가와 장래에 저 또한 간호사가 되어 총동문회라는 장학에 참여하여 후배님들께 같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박영희 동국대 경주캠퍼스 간호학과장은 "졸업한 선배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후배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 선후배가 함께 우리 간호대학 간호학과를 잘 이끌어나가 명문 간호교육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영란 동국대 경주캠퍼스 간호대학장은 “COVID-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간호학과 총동문회와 일산동문회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