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간호를 선도하는 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학과동아리

01-1.png

자비와 자애심으로 이어나가는 불교 동아리

간호학과 불교 동아리 메따는 청년 불자이자 학생 간호사로서 자애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열린 곳입니다.
불교 신행 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자비를 배우고 실현할 수 있습니다.

파슬리와 레몬

02-1.png

음악의 선율과 함께 수화로 소통하고 무대를 꾸미는 동아리

또 하나의 언어 수화로 말하는 동아리입니다.
음악의 선율과 함께 말이 아닌 수화로 소통하고 무대를 꾸밉니다.
아름다운 손짓을 통해 세상에 말을 전하고 수화의 배움을 통해 말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의 소중한 말동무가 되어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03-1.png

간호학과 학술동아리로써 간호학과 대표 행사인 ‘백연’을 주최함.

학기 중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학습능력향상과 부원끼리 교류하며 친묵의 시간을 가지는 간호학과 학술 동아리입니다.
선후배간의 사이가 돈독하여 학업이나 학교생활중 궁금한 점을 서로 공유합니다.

뉴트릭스

04-1.png

운동으로 친목을 다지는 동아리

간호학과의 하나 뿐인 운동 동아리로써 모든 간호학과 남학생이 소속되어 있고 남학생 뿐만 아니라 여학생들도 가입되어져 있으니 운동으로 친목을 다지는 건전하고 건강한 동아리입니다.
05-1.png

간호학과 학생들의 봉사 동아리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편견없이 하얀 마음으로 바라보며 봉사하는 백의의 천사들이 모인 봉사동아리입니다.
06-1.png

간호학과 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사물놀이 동아리

끈끈한 우애와 친목을 자랑하고 있는 사물놀이 동아리입니다.

개방현

07-2.png

의과대학 연합 통기타 동아리

올해 27주년을 맺은 전통있는 의과대학 유일무이 통기타 동아리입니다.
1년에 한번씩 정기공연, 방학에는 선후배가 1:1 지도를 해주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언제든 환영합니다.
통기타 동아리 이지만 기타와 여러 가지 악기를 배울 수 있는 점과 매우 가족같은 분위기로 친목을 다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08-2.png

간호학과와 한의학과 연합하여 의료취약지역을 방문하여 의료봉사하는 동아리

의료시설이 잘 갖추어지지 않은 시골을 방문하여 진료소를 직접 설치하여 어르신들게 한방의료봉사를 하는 동아리

히포메서

09-2.png

여름에는 농촌봉사활동, 겨울에는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봉사를 하는 연합 동아리

봉사를 바탕으로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베푸는 삶을 실천할 수 있고, 여러 가지 경험과 추억들을 켜켜이 쌓아 마음을 정화하기 좋은 동아리

한맥

10-2.png

간호학과와 한의학과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

여름방학이 되면 하계의료봉사실시, 간호학과와 한의학과가 협심하여 봉사기간 동안 체게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서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병원근무에 필요한 의학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봉사장학금도 받을 수 있음

보아도아

11-1.png

간호학과 학우들이 함께 만드는 동국대 간호학과 신문 동아리

볼 간 (看), 도울 호 (護) 라는 간호의 뜻과 같이 내.외 행사, 유익한 정보 등을 담은 신문을 제작하여 동국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