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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교내 전자출입명부(QR코드시스템) 시스템 시행안내
등록일
2020-09-28
작성자
간호학과
조회수
6285

1. 전자출입명부 도입 배경 및 목적

. 대학 등 교육기관은 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시설은 아니지만 지역내 공공기관 중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2020.09.21.()부터 정상 운영중.

. 교내 확진자 발생시 방문자의 인적사항 및 방문시간 등 암호화 된 파일을 관련기관(질병관리청) 신속히 제출하여 역학조사에 협력함.

. 기존의 수기 입력시의 불편함 최소화(개인정보 노출 및 필기구 불결민원 방지).

(QR코드 이용 등 정보 취약자의 경우 기존 수기(종이) 출입명부 기재 가능)

전자출입명부(QR코드) 시스템이란?

전자출입명부는 코로나19 확산의 방지 및 방역조치를 위해 노래방, 콜라텍 등 고위험시설 이용 시 그간 수기로 작성 되어오던 출입자 명부를 개선하여 개인의 신상정보가 담긴 QR코드를 찍는 시스템을 말함.(2020610일부터 도입).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접촉자 파악과 관리 등 역학조사를 신속정확하게 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됨.

 

2. 교내 시스템 운영방법(2원화)

1) 학생 및 교직원 : ‘스마트동국’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
 교내 각 건물 출입 시 입구에 부착되어 있는 보안
 카드 리더기에 인식 → 암호화파일 형태로 저장.


2) 외부방문객: 네이버(카카오톡)의 QR코드 생성 후 건물 출입시
별도의 QR카드리더기에 인식 → 암호화파일 형태로 저장.
※ 교내 자체직원, 의료원소속 직원 포함

스마트동국 앱은 현재 QR코드 기능만 되고, 출입문의 개폐기능은 없음(2020-2학기중 시스템 구축 예정)

3. 시행일자 : 2020.09.21.()부터 정상 운영

 

4. 시행대상

. 교내 구성원(학생, 교직원), 외부방문객.

. 교내 구성원 중 의료원소속 직원, 자체직원 등은 한시적으로 네이버(카카오톡) QR코드 이용.

 

5. 참고 및 협조사항

. 전체 학생 및 교직원 대상 학교 홈페이지, 그룹웨어메일, LMS문자 안내.

. 각 건물 출입구 앞 안내배너 설치.

. 각 건물 출입통제 비상근무자는 상기 출입방법을 숙지하고 내/외부 출입자에 안내 요망.

. 학생 및 교직원은 교내 각 건물 출입시마다 스마트동국 앱을 보안카드리더기 인식 요망.